1613
45
  • 캠핑의 모든정보가 한곳에! 캠핑오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camping 캠핑펀 가스랜턴의 올바른 사용법
2016-01-29 11:31:22
opuwo 캠핑포털 조회수 2911

2015년 3월, 한 야영장 텐트에서 불이 나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후 정부는 텐트 등 천망 내에서 전기·가스·화기 사용을 금지한다는 법안을 내놓았습니다.

 

 

 

 

 

 

 

 

 

 

 

 

 


 

 

 

 

 


 

 

가스랜턴 관리·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1. 가스 연소 시, 상당한 양의 공기를 소모합니다. 따라서 밀폐된 공간은 매우 위험합니다.

2. 사용 후 가스는 반드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3. 가스랜턴의 매우 미세한 노즐은 잘못된 관리로 막힐 수 있습니다. 밸브나 연료 연결부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4. 가스랜턴 유리와 심지는 파손 시 바로 교체해야 하며, 각각 맞는 사이즈를 확인 후 교체 사용합니다.

5. 가스랜턴은 사용한 직후에도 유리가 뜨거운 상태이므로 물이 닿으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파손될 수 있습니다.

6. 심지의 파손 부분으로 불꽃이 새어나와 유리, 반사판 노브 등을 파손시킬 수 있습니다. 심지 파손시 바로 교체 합니다.

7. 심지를 교체할 때에는 심지의 잔여물이 불대 또는 노즐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거꾸로 들고 털어줍니다.

8. 심지 교체 시, 그을음으로 인한 유리 오염이 있다면 반드시 유리를 분리한 후에 교체해야 해요

9. 기온이 낮을 때 부탄가스를 장시간 사용하면, 기화열로 인해 온도가 저하되어 가스의 압력이 떨어져 연료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벌레나 먼지 등이 가스랜턴 유리 안쪽으로 날아들어와 공기 구멍을 막으면 황염이나 그을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스 랜턴은 배터리 랜턴과 다르게 사용 전에 먼저 심지를 장착해야 합니다.

그물 모양 천에 불을 붙이면 환한 빛이 일면서 구형으로 변했다가 불길이 잦아들면 하얀 석면이 완성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심지는 수십 번에 걸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손으로 만지면 부서지기 때문에 랜턴을 재조립할 때는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캠핑장에서 가스랜턴을 사용하기 전 미리 심지의 상태를 살펴보세요.

심지에 구멍이 나거나 찢어진 경우, 그대로 불을 붙이면 화력이 과다하게 전달되어 보호 유리가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캠핑장에 갈 때에는 항상 여분의 심지를 준비하고 점화 전 심지의 상태를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심지를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손잡이를 양 옆으로 당겨서 랜턴에서 분리합니다.

뚜껑도 열어서 분리합니다. 랜턴의 유리도 꺼내줍니다.

불대만 남겨두고, 심지의 빨간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끼워준 후 묶습니다.

심지를 끼운 후, 불을 붙여 심지가 하얗게 될 때까지 태워줍니다.

이 때, 연기가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심지의 빨간 부분까지 심지 전체를 연소시킵니다.

심지 전체가 연소되면 마지막 사진과 같이 하얀상태가 됩니다.

 

  • 캠핑오푸(OPUWO) 주소:대구광역시 서구 비산동 1193-23 대표:문상원
  • 사업자등록번호 :503-22-45342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12-대구서구-0029 호
  • 고객지원:053-611-0667 팩스: 053-611-0668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Copyrights 2013.캠핑오푸(OPUWO) All rights reserved